본문 바로가기


건설 소송/토지보상소송

부동산상담전문변호사 토지보상 소송

by 김채영변호사 2016. 5. 6.

부동산상담전문변호사 토지보상 소송



지방자치단체가 폐기물이 묻은 토지를 팔았다면 처리비용도 함께 지급해야 한다는 법원에 판결이 나왔는데요. 금일은 부동산상담전문변호사의 의견이 필요할 수 있는 한가지 사례를 가지고 법률적인 내용으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지금부터 함께 알아보도록 해볼까요?







부동산상담전문변호사의 의견이 필요할 수 있는 사례에 대해 살펴보면 원고인 A씨는 지방자치단체로부터 대전 중구 산성동에 위치하고 잇는 토지를 매매했으며 이후 B씨를 거쳐 C주식회사가 소유권을 취득하였습니다. 









C회사는 사옥을 신축하기 위하여 공사를 하던 중에 지표로부터 1.5츠 아래에 쓰레기 등 엄청난 폐기물들이 매립되어 있는 것을 발견하고 5600만원을 들여 폐기물을 처리하였습니다. 


그러다 C회사는 B씨를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고, 법원 판결에 따라 B씨는 C회사에게 돈을 지급했으며 A씨는 B씨가 지출한 비용을 지급하였습니다.







재판부는 지방자치단체가 사업시행인가를 얻어 과거에 토지구획정리사업을 실시하기로 했으며 사업 시행 직전에 토지의 지반고가 54.009m였으나 이후에 매립 또는 성토작업으로 인하여 지반고가 56.81m로 상승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토지 밑에서 발견된 쓰레기 중에는 생활쓰레기로 보이는 것들이 무지막지하게 섞여 있었으며, 폐기물의 양과 매립 양태 등을 보았을 때 토지구획정리사업 당시 매립과 성토작업을 하면서 매립된 것이라고 판단하였습니다.







이렇게 해서 지금까지 부동산상담전문변호사의 의견이 필요할 수 있는 법률적인 부동산소송 사례와 관련하여 내용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혹시 이처럼 부동산소송으로 인하여 법률적인 지식에 대해 자세한 사항이 궁금하시거나 변호인으로부터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부동산상담전문변호사 김채영변호사를 찾아주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