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혼소송

서초역이혼변호사 부부갈등 이혼, 사유는 어떤 것이

by 김채영변호사 2024. 2. 22.



이혼률이 증가하는 것과 동시에 재판이혼의 비율 역시 전체 이혼 건수 중에서 계속 증가 추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이혼이라는 것을 대놓고 하기가 많이 그렇고 해서 되도록이면 협의 이혼으로 마무리하는 경향이 강했으나, 요즘에는 다소의 쟁송을 감수하고서라도 자기 권리를 다시 찾고자 하는 사람들이 많아졌기 때문입니다. 

 

특히 상대 배우자의 외도를 원인으로 하여 발생하는 이혼의 경우 이혼 그 자체도 중요하지만 외도로 인해서 입은 정신적 피해를 보상하고자 하는 욕구가 강하게 작용하여 더욱 재판이혼의 비중이 높은 편입니다. 특히 지난 2015년 초순 우리 사회를 발칵 뒤집어놓은 헌법재판소의 간통죄 위헌 판결을 내린 것을 계기로 관련 이슈로 인한 위자료 청구에도 사람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이 때문에 간통 문제는 더 이상 형사적인 영역에 있지 않게 되었고 순전히 민사의 영역으로 가게 되었습니다. 결국 불륜의 피해자는 오로지 위자료만으로 그 배상을 받을 수밖에 없었으며, 한 때는 위자료 액수가 크게 상승할 것이라는 기대도 있었지만 지금 시점에서 보자면 아직 그렇게까지 큰 차이는 없는 실정입니다. 다만 새로운 판례 자체는 많이 생겼기 때문에 기대해 봄직한데요.

 

 

 특히 상간자에 대한 위자료 청구 소송 문제는 더욱 활발해지게 되었는데 이런 상황에서 서초역이혼변호사는 재판 이혼을 준비할 시 상대의 외도 문제에 대한 더 확실한 증거를 마련해야 하고, 상대의 반박에 충분히 대처할 수 있을 만한 전략을 짜서 실리적인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이혼을 진행해야 한다 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러한 점에 대해 서초역이혼변호사의 개입이 필요할 수 있는 실제 사례를 살펴 보며 좀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편 ㄱ씨와 아내 ㄴ씨는 평소 재산 관련 문제로 잦은 다툼을 벌여 왔었는데요. 이 때문에 두 사람의 사이는 몇 년 내내 냉랭한 상태였습니다. 결국 ㄱ씨는 이런 분위기에서 벗어나고자 노력했지만 모두 허사로 돌아가게 되었고 그 와중에 평소 친목 모임에서 알고 지내던 여성과 친밀한 관계가 되었습니다. 

 

 

그러나 ㄴ씨가 이러한 사실을 눈치채게 되면서 이 관계가 문제로 불거지게 되었는데요. ㄴ씨는 ㄱ씨가 다른 여성과 부적절한 관계에 있다고 주장하고 있었고 이에 대한 해명을 요구했으나 ㄱ씨는 자신이 해당 여성과 그러한 관계가 아니라고 하는 주장 외에는 따로 구체적인 해명을 하지 못하고 있던 상태였습니다.

 



결국 참다 못한 ㄴ씨는 ㄱ씨에게 위자료 청구 소송을 제기하게 되었는데요. 당시 법원에서는 ㄱ씨가 다른 여성과 불륜 관계로 의심을 받을 만한 여지가 상당히 많이 있었다는 점을 인정하면서, 그럼에도 불구하고 ㄱ씨는 ㄴ씨가 제기하는 의혹에 대해서 제대로 된 해소 노력을 보이지 않았다고 보았습니다. 

 

이 당시 ㄱ씨는 역으로 ㄴ씨가 위자료를 타 내기 위해서 억지 주장을 하고 있다는 이야기까지 한 적이 있었지만 정작 불륜 의혹은 제대로 해명치 못했는데, 이런 태도를 두고 법원은 이것이 혼인 파탄에 큰 요소로 작용했다고 보고 ㄱ씨가 ㄴ씨에게 위자료를 지불하도록 판결을 내리게 되었습니다.

 



서초역이혼변호사의 개입이 필요할 수 있는 사례를 같이 알아보았습니다. 이혼 소송을 진행할 때 상대 배우자의 혼인 파탄 유책성을 입증하는 것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며, 이를 위한 다양한 증거 수집을 진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이 과정에서 서초역이혼변호사의 조력을 받는 것을 통해 좀 더 확실하면서도 주도면밀한 준비를 하는 것이 좋겠고, 사실관계의 입증에서부터 이혼 후의 다양한 처리에 이르기까지 서초역이혼변호사에게 맡겨 보는 것이 이혼 과정의 피로도를 줄이고 더 나은 결과를 만들어내는 길이 될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