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혼소송/양육권소송

이혼법률변호사 양육권분쟁 한다면?

by 김채영변호사 2017. 11. 21.

이혼법률변호사 양육권분쟁 한다면?




부부의 사랑의 결실인 아이, 하지만 부부관계가 아이가 다 충분히 자라 독립할 수 있을 때까지 무조건적으로 유지되기는 쉽지 않습니다. 계속 혼인관계를 유지하기가 어렵다거나 여러 사정에 의해서 이혼을 결정하게 되는데요.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은 부모들은 다 아이를 본인이 양육하고 싶어합니다. 때문에 이혼 시에는 양육권분쟁이 자주 벌어지는데요. 그렇다면 양육권이 어떻게 결정되는지 이혼법률변호사와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양육권이란 미성년자인 자녀를 자신의 슬하에 두고 양육할 수 있는 권리를 이야기 하는데요. 양육권을 가져 아이를 직접적으로 키운다고 하여서 자녀가 성장함에 필요한 자금들을 모두 양육권자가 책임질 필요 없이, 서로의 합의하에 알맞은 양육비를 다른 한쪽에게 지원받습니다. 그 금액은 쌍방간의 재산이나, 직장 등으로 조금씩 차이가 있습니다.


양육권자를 선정할 때에는 서로의 합의를 통하는 것이 정상이나, 종종 이 결정이 어려울 때에는 가정법원에 위탁하여 결정하기도 합니다. 때문에 어느 누가 유리할지는 대충 상대방의 재정상황, 양육환경 등을 파악하고 이혼법률변호사와 상담을 통해 진행하는 것이 시간을 조금이라도 더욱 절약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양육권분쟁은 사례라고 하기에는 다양한 사례들보다는 이혼하는 부부의 양육권자로서의 능력이 다를 뿐 내용은 서로 자신이 아이를 양육하기를 바라는 내용입니다. 하지만 어른들끼리 정한 양육권자보다는 아이의 의견을 굉장히 많이 받아주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자기가 더욱 좋아하는 부모의 슬하에서 자라는 것이 아이의 행복권을 지켜주기 위한 것에 의의를 두고 있기 때문인데요. 가정법원에서 판결이 난 상황에서도 아이가 그를 거부한다면 그 주장을 적극 반영합니다. 이 상황은 아이가 판단력과 자신의 의사 표현이 가능한 나이부터이기 때문에 필시 이런 상황이 벌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이혼은 개개인의 사정이 전부 다 다르기 때문에 분쟁이 길어지기도 하고 짧으면 짧게 종료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양육권분쟁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이혼과 아이에게 악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이미 서로의 마음이 떠난 상태에서 서로 얼굴 붉히는 것조차 꺼려지기 때문에 이혼법률변호사와 상담을 받는 것입니다.





고민에 고민을 한 이혼 사실 안 할 수 있다면 하지 않는 것이 가장 좋지만 피치 못할 사정은 필히 생기기 마련입니다. 과거에는 이혼이 굉장히 좋지 못한 영향이 컸었지만 지금은 이혼율이 굉장히 높아 이혼을 하였다고 해서 피해를 입는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때문에 이혼에 대해서 너무 나쁘게 생각할 필요는 없습니다. 결혼생활에 큰 문제가 있다면 이혼법률변호사에게 자문을 구해보는 것 또한 현명한 선택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이혼법률변호사와 함께 양육권분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위자료나 재산분할을 떠나 가장 크게 신경써야 하는 것이 아이의 차후 미래입니다. 한 아이의 미래가 그 판단에 달려있는 것 인데요. 이혼법률변호사 김채영변호사와 함께 양육권 분쟁에 대해서 차분히 상담을 나눠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