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혼소송

이혼상담변호사 채팅중독으로

by 김채영변호사 2016. 6. 24.

이혼상담변호사 채팅중독으로



온라인 채팅을 하기 위하여 자신의 2명의 자녀를 내팽개치고 채팅에 중독되어 헤어나오질 못해 이혼소송이 제기된 사례가 있었습니다. 


이러한 문제와 관련하여 오늘은 이혼상담변호사의 법률상담이 필요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안에 대해서 지금부터 함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혼상담변호사의 법률상담이 필요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안에 대해 살펴보면 A씨는 1년 6개월간의 연애를 마치고 B씨와 결혼하였습니다. 


아내 B씨는 두 명의 딸을 낳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꾸리고 있었는데요. 하지만 B씨는 그 행복도 잠시 집에 있던 컴퓨터로 온라인 채팅을 하다가 4개월 채 되지 않아 다른 남성과 사귀게 되었고 이후 채팅에서 만난 남성을 찾아 가출하기도 하였습니다.






이어 B씨는 딸이 의자에서 떨어져 크게 다친 것을 알고 있음에도 남편과 아이들 모두 보기 싫다며 돌아오지 않다가 결국 1주일만에 다시 집으로 귀가하였습니다.


B씨는 집으로 돌아와 정신적인 치료를 받으면서 잠시 채팅중독에서 빠져 나온 듯 했으나 얼마 지나지도 않아 두 아이를 방에 가두고 PC방에 가서 다시 채팅에 몰입하여 이에 참다 못한 남편 A씨는 B씨를 상대로 이혼소송을 제기하였습니다.






재판부는 피고인 B씨의 채팅중독으로 인하여 두 사람의 가정이 파탄에 이르게 되었다고 설명하였습니다. 


이어 채팅에 중독되어 악의적으로 자신의 아이들을 방에 가두는 등 원고에게 극심한 정신적인 고통을 주었다며 이에 대해 금전으로 위로할 책임이 있다면서 위자료 2천만원을 지급하라고 판시하였습니다.


재판부는 남편 A씨가 채팅중독에 빠진 아내 B씨에게 제기한 이혼 및 위자료청구소송에서 두 사람은 이혼하고 아내는 남편에게 위자료 2천만원을 지급하라며 원고일부승소 판결을 내렸습니다.






지금까지 이혼상담변호사의 법률상담이 필요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안에 대해서 살펴보았습니다. 


이러한 사례와 같이 배우자로부터 정상적인 대우를 받지 못하고 계시거나 또는 배우자의 폭행 및 외도 등 다양한 문제들로 인하여 이혼을 고민 중 이라면 이혼상담변호사 김채영변호사가 앞장서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