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이혼상담 필요할 수 있는 위자료에 대해


이혼 문제의 큰 원인 중 하나가 바로 불륜입니다. 불륜을 저지르는 행위는 배우자와의 신뢰를 저버리는 행위로서 이후 부부관계 유지가 힘든 상황으로 이어지게 만드는 행위로서 하게되면 이혼소송이 진행될 수 있는 행위입니다. 불륜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배우자는 이혼소송을 통해 상대배우자를 상대로 위자료를 함께 청구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으로 인천이혼상담을 찾는 분들이 있곤 한데요. 오늘은 인천이혼상담이 필요할 수 있는 사건을 하나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여성인 Q는 남성인 W를 중매로 만나 혼인을 하게되었습니다. 이후 QW는 아이를 다섯명을 낳아 기르며 혼인생활을 이어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W는 혼인 생활 중 폭력성을 보이기 시작하였습니다. WQ에게 심한말을 하기도하고 폭행을 하기도 하였습니다. 그런데 이러한 생활 중 더욱 큰 문제가 발생되게 되었습니다.



W가 아들의 장모인 E와 바람을 피기 시작한것입니다. 어느날 WE와 도로 휴게소에서 함께 있다가 아들과 아들의 가족들에게 바람피는 장면을 들키고 말았습니다. 그런데 W는 오히려 아들과 아들의 가족들에게 심한말을 하였습니다. 이러한 일로 W는 법원으로부터 아들의 가족들에게 접근을 하지 말라는 접근금지명령을 받게되었습니다.

 

이뿐만이 아니었습니다. WE와 모텔에 갔다가 그 사실을 딸에게 들키게 되는 일도 발생되었는데요. 이때도 W는 딸에게 심한 말을 하게되었습니다. 그러한 일들은 결국 Q의 귀에 들어가게되었고 QW에게 사과를 하라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W는 자신이 이렇게된 것은 모두 Q의 탓이라고 하며 오히려 이혼을 하자고 하였습니다.



그래서 Q는 결국 W와 함께 살던 집을 나갔고 이혼소송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1심의 법원은 W가 한 행위는 명백히 잘못된 부분임을 인정하면서 QW의 이혼을 판결하며 WQ에게 위자료를 지급해야한다고 판결하였습니다.



이어진 2심법원은 1심에서 이야기 했던 위자료뿐 아니라 재산분할도 인정하는 판결을 하게되었습니다. 지금까지 인천이혼상담이 필요할 수 있는 사건을 하나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인천이혼상담이 필요한 상황이 오는 경우가 있을 수 있는데 그러한 상황이 된다면 우선 자신의 상황을 정확하게 인지하고 거기에 맞는 법리는 찾아 관련 판례와 비교해 어떻게 대처하는 것이 좋을지 알아보시는 것이 좋을것입니다.



Posted by 김채영변호사

댓글을 달아 주세요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  
오늘 하루 이 창을 열지 않음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