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혼소송/양육권소송

양육자지정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선

by 김채영변호사 2018. 7. 6.

양육자지정 문제를 해결하기위해선



이혼을 하고 나서 자녀가 있을 때 양육자지정을 하는 부분은 항상 논리적이고 구체적으로 적용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상황을 불리하게 조성될 수 있으므로 능숙하게 상황을 풀어나가는 것이 필요한데요. 또한 양육비에 대한 부분도 정당하게 판시해야 하는 일이므로 관련된 사례를 통해 조절해야 하는 것과 준비해야 하는 것을 철저하게 대비하는 시간을 가지며 능숙한 대처를 하기 바랍니다.



사례에서 이혼한 부와 함께 모에게도 양육비의 어느 정도는 부당하게 하는 것이 경험은 물론 논리적인 원칙에 어긋나는지 여부가 중요한 부분이 되곤 합니다. 미성년의 3자녀에 대한 양육자지정을 모로 하면서 부가 부담해야 할 양육비는 양육비로 예상되는 금액의 3분의 2정도인 월 30만 원 정도라고 인정한 원심의 판단을 정당하다고 수긍한 사례입니다.

 

자녀를 양육하는 과정에서 그 방법은 다양하기 때문에 일관된 반응을 보여야 하는 상황이 존재했습니다. 구체적 사례에서 양육방법에 관하여 소송상 화해를 하여 특정 시점 이후부터는 양육권이 없는 자가 그 화해조항에 위반하여 계속 양육하면서 양육방법의 변경을 구하는 경우 상대방에게 양육비를 청구할 수 있는 시점을 종합적으로 살펴야 하는데요. 협정이나 재판에 의하여 양육방법이 결정된 후 상황의 변경 때문에 그 양육방법을 변경할 필요가 생겼고 새로운 협정이나 재판이 있을 때까지 종전에 정해진 양육방법을 고수한다면 피양육자의 원만한 보호가 심히 어려워지는 급박한 사유가 있는 경우의 구제방법을 살펴야 합니다.



양육자지정 과정의 소송을 진행할 때 화해가 성립된 사실이 존재하지만 양육에 대하여 관심을 기울이지도 않았으며 양육비도 처음 2개월분만 지급한 것 빼고는 추후 지급한 사실이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양육 인정 및 본인들의 의사 양육 상황 재혼 여부까지 종합적으로 판단해야 하는 일이기 때문에 해당 사실을 무작정 따라한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양육하는 과정 및 공동 부양의무자의 부양료 청구 과정 및 대응을 위해서 우리 국민이 어떤 대책을 세워야 할지 판단하는 시간을 가져야 하는데요. 양육비 청구와 함께 부양 의무 및 체계적인 재판을 위해서 더욱 세심하게 사실 관계를 파악하고 접근해야 합니다. 부양료 청구를 하는 것과 함께 양육비 청구 부분도 종합적으로 살피는 것이 더욱 심리적으로 안심이 된다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혼 후 양육 방법에 대해서 인지하고 있을 사람이 얼마나 될까요? 일방적인 주장이 생길 수도 있어 양육자지정 과정이 어렵게만 느꼈는데요. 인도하는 과정 및 위법한 양육이 있는지, 세부 사실을 판단하고 상황을 살펴야 하기에 변호사에게 직접적인 도움을 요청해야 빠른 해결을 이룰 수 있습니다. 양육비 지급에 대한 목록 및 적법한 사항인지 살피는 것이 필요합니다.



김채영변호사는 양육자지정과 관련해서 다수의 사건을 해결하면서 접근하기에 마음을 놓고 상황을 준비할 수 있습니다. 양육비를 분담하고 양육자를 선정할 때는 양육기간이나 구체적으로 판단해야 하는 일이기에 피양육자의 권익 보호 및 여러 가지 상황을 고려해야 함을 기억해야 합니다. 사소한 부분도 놓치지 말고 증거자료 호가보 및 논리적 변론을 풀어가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