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동산소송

전세계약파기상담 원한다면 지금바로

by 김채영변호사 2018. 5. 14.

전세계약파기상담 원한다면 지금바로




집주인의 전세계약 무단중지행위 대처는?





대한민국의 사람들 대부분이 내 집 마련을 하지 못하고, 원룸, 투룸, 월세와 전세를 통해 거주 환경을 살아가고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심심치 않게 전세계약파기상담을 하러 오는 분들이 많은데요. 특히 집주인의 전세 계약 무단중지행위와 같은 사례는 생각보다 많기 때문에 해당 부분에 대해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부동산 관련해서 잘 모르는 지식이 많으므로 그 분야에 능통한지 판단해야겠죠.



-꼼꼼하게 계약서를 작성하자!-


우선 전세계약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변호사와 전세계약파기상담을 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전세 계약을 할 때는 계약서를 작성하는 것부터 추후에 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하는 일이 중요합니다. 유리한 상황에 놓이게 하려고 한다면 꼼꼼하게 계약서를 작성하고 혹시라도 문제가 생기지 않도록 법적인 자문을 구하는 것이 분쟁에서 벗어나는 지름길이 될 것입니다.



-계약 후 파기 과정 선입금한 계약금은?-


실제로 많은 사람들이 전세계약을 하고 나서 계약금을 일부 전달하고 남은 잔금을 주기 전 전세계약파기상담을 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미 낸 계약금을 돌려받지 못할 수도 있다는 불안감에 많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게 되는데요. 임차인과 임대인 사이에서 누구라도 도중에 계약을 중지하는 행위가 된다면 복잡하게 상황이 진행되기에 신속하게 변호사를 만나 여러 상황에 대해 대비책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사실 관계 기초 후 계약금 등 계약 파기에 대한 부분 확인하기!-


전세계약파기상담은 일반인들이 부동산 절차에 대해 잘 모르기 때문에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모르기에 필요한 절차입니다. 이때 사실 관계에 기초하여 계약금에 대한 부분과 일부 반환이 가능하도록 상황을 풀어나가야 하는데요. 손해배상이 발생하는 상황이 나타날 수도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상황을 확인하고 접근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오히려 불리한 상황에 놓일 수 있으므로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를 선임해야 합니다.


또한 집주인이 전세계약 무단중지 행위를 했다면 어떻게 될까요? 이 경우 전세계약서상에 위약금 약정이 있는지, 손해배상 부분이 반영된 것인지 꼼꼼하게 확인하고 적용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렇지 않을 경우 상황은 점점 더 안 좋은 상황으로 변화될 수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변호사와 전세계약파기상담을 통해 손해 부분은 없는지 검토할 필요가 있습니다.



김채영변호사는 전세계약파기상담과 관련해서 의뢰인이 고민하고 힘들어하는 부분을 충분히 상담하고 적절한 조언을 제시합니다. 개인마다 다른 상황이 놓여 있지만 그 사실을 면밀하게 확인하고 검토해 줄 수 있는 변호사를 찾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합니다. 계약금 포기 및 전세계약 해제 등에 대한 부분은 워낙에 까다롭고 복잡한 사안이므로 부동산 분야에 대한 법적 지식을 갖추고 있는지부터 판단해야 합니다.



댓글